학회장 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HOME > 학회장 인사말
학회장 인사말

학회장 인사말

학회장 인사말


  그동안 코로나19 여파로 움츠러들어 있던 온 세계가 다시 활기를 되찾기 시작하였습니다. 교회사역도 다시 활기를 되찾아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간 코로나로 위축되어 있던 교회는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자 다양한 노력과 시도를 하며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도 다양한 학술 활동(학술대회, 학술지 발간, 분과 콜로키움 등)을 통하여 우리 시대의 다양한 이슈들을 기독교 교육적인 관점에서 진단·분석하여 대안을 내놓고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시대는 교회와 사회, 인간과 기계, 예술과 과학 등 상이(相異)한 영역이 상호작용하며 융합하는 시대입니다. 교육은 타 학문과 대화하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새로운 길을 내는 분야이기에 융합학문적 성격이 있습니다. 이에 본 학회는 학계의 최신 연구와 동향을 살피며, 전문성을 발전시키고 다방면의 전문가들과 지식을 공유하며 협력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본 학회원들도 융합적인 접근으로 신앙, 학문, 문화, 예술, 기술 경험 등을 통합하는 교육 모델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우리 시대와 교회의 당면과제들을 통전적이며 창의적으로 이해·사고하며 풀어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본 학회는 우리 시대의 다양한 도전에 잘 대응하며, 교회와 성도와 세계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데 헌신할 것입니다. 이 일에 뜻을 같이하며 헌신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관심과 기도와 격려와 참여를 바라며 인사드립니다.


2023년 6월

23대 한국기독교교육정보학회장 최진경 박사



주소 16995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죽전대로 201-11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기독교교육과 TEL 031-270-6045 E-mail cjk@wgst.ac.kr

학회 가입 관련 문의: 이화정 박사(souyou18@naver.com) 국문학술지관련 문의: 이지혜 박사(joyhouse827@daum.net)

연회비·가입비·기타후원금 IBK기업은행 080-130005-01-015(예금주:이지나(한국기독교교육정보학회))

국문학술지관련 심사비·게재비 국민은행 084002-04-266965(예금주: 유명복)

Copyright © ksceit.or.kr All rights reserved.